DooNa’s Hair
두나, 아침부터 저녁까지 머리 붙이다!
12월 X일 날씨 눈옴
오늘은 촬영이 없는데도 일찍 일어 났다. 이미지 변신을 하기 위해 며칠 전부터 작정해온 가발 붙이기를 드 디어 오늘 하기로 결심했다. 아침 9 시30분에 쟝피엘미용실에 도착. 날 씨가 음산해서 기분이 별로였는데 짱가(쟝피엘 실장)오빠와 언니들이 반갑게 맞아주어 기분이 좋아졌다.
난 휘가로 기자언니가 촬영하러 오 는 시간에 맞추기 위해 얼른 메이크 업을 했고, 짱가오빠는 가발을 붙이 기 준비를 하느라 이리저리 분주히 다녔다. 기자언니가 도착하자, 10시 30분부터 머리 붙이기에 돌입! 머리 를 붙이면 어떤 모습이 될까? 더 예 쁠까? 이상하면 어떡하지? 머릿속으 로 상상을 하니 가슴이 떨려왔다. 머리 맨 뒷부분 아래부터 붙이기 시 작했는데 정말 너무나얇은 피스를 머리 한올 한올 붙여 내 머리와 연 결하는 것이었다.
1시간이 지나도 내 머리는 별 변함 이 없었다. 이거 장난이 아닌걸! 난 TV속 음악을 따라 부르다가, 초콜릿 을 먹다가, 전화로 수다를 떨다가, 입이 찢어져라 하품을 하면서 꿋꿋 이 버텨냈다. 그것도 10시간을! 그나 마 자연 언니랑 세미, 보은이, 민창 이가 와서 놀아주는 덕분에 힘이 났 다. 저녁 8시 30분, 드디어 완성!
완성된 머리 모양이에요. 길이가 긴 피스를 머리 전체에 다 붙인 후 약 간 짧게 커트했어요. 피스를 뒷머리 뿐아니라 옆머리까지 완벽하게 다 붙였죠. 앞머리도 끝부분을 쳐서 가 볍게 떨어지도록 했어요. 그리고 머 리 중간중간에 흰색 브릿지를 넣어 포인트를 주었답니다. 이미지가 확 달라졌죠?

두나, 가발 이렇게 붙였어요!
1.두나의 머리에 붙일 부분가발(피스)과 기계. 이렇게 얇은 피스를 머 리 가닥가닥 손으로 붙여야 한다. 단 순 노동의 반복. 힘들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만 이렇게 얇은 피스를 붙여 야 진짜 머리처럼 매끄럽고 머리 모 양도 예쁘게 나오기 때문에 쟝피엘 실장이 두나를 위해 특별히얇게 만 든 것. 접착제도 얇게 잘 붙는 제품 을 사용한다.
2.자, 시작! 먼저 피스를 붙일 부분을 정해 피스 정도의 굵기로 머리카락 을 잡아놓는다. 이렇게 얇게 잡으면 언제 다 붙이려나?
3.피스를 붙일 머리카락을 동그란 깔 대 모양에 끼워서 고정시킨 후 접착 제를 피스의 끝부분에 바른다.
4.피스의 끝부분에 묻은 접착제를 달 궈놓은 기계로 녹여 머리카락에 잘 붙도록 만든다.
5.피스를 손으로 떠놓은 머리카락 안 쪽에 피스의 접착제 묻은 부분을 대 고 붙인다. 손으로 살짝 눌러서 고정 시킨다.
6.피스가 머리카락과 완전히 하나가 되도록 머리카락 안쪽부터 손가락으 로 돌려주면 접착제가 굳으면서 매 끈하게 붙여진다.
7.머리 아랫부분에만 피스를 붙여놓 은 상태. 2시간 동안 붙인 머리가 이 정도. 많이 붙인 것 같아 보이지만 머리가 길어서 그런 것이지 핀으로 꽂아 고정시킨 두나의 나머지 머리 숱이 엄청나다.

저, 어때요? 두나가 머리를 붙이는 동안, 왜 그리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 는지, 좁은 공간이 북적거릴 정도. 자연이와 세미는 정말 진짜 머리같 다며 감탄을 해대고, 두나를 찾아온 영화관계자들은 영화 속 인물의 이 미지와 너무 잘 맞는다며 좋아들 했 다.
아~ 오후3시가 넘어가자 두나가 하 품을 하기 시작. 2~3명이 달라붙어서 붙이는데도 시간이 꽤 걸린다. 그러 나 착한 두나 “언니, 오빠 힘들 지?” 하면서 얌전히 앉아 있었다.

Diet with DooNa
두나, 얼굴살 이렇게 뺐다!
두나, 너 얼굴살 많이 빠졌다! 요즘 두나가 자주 듣는 말 가운데 하나랍 니다. 근데 특별히 제가 따로 한 건 없어요.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놀 고… 아마 촬영하면서 다양한 표정 을 하면서 얼굴 근육이풀어져서 그 런가봐요. 왜 운동을 하면 몸이 단단 해지고 균형잡히는 것처럼요. 여러분 도 한번 해보세요!

두나 표정 따라잡기
예쁘게 웃어봐!
두나의 특기, 도널드 덕처럼 웃기
앙증맞게 찡그려봐!
영화 ‘링’의 은서처럼 표정짓기
모델들이 잘하는 포즈, 손가락 입에 대기
놀란 표정, 토끼처럼 눈을 동그랗게!
자, 눈굴리기. 눈이 더 커질 거야.
모자 쓰고 놀란 표정. 입을 동그랗게 모으고 이렇게!

Smile
색상은 튀지 않게, 독특한 디자인의 옷을 코디하기.
By 피가로 at 1999.07.31 토 23:55:28



서른넷, 두나의 겨울. (SURE)


다 벗었다, 기쁘게 쿨하게 (씨네21)


배우가 아닌 삶, ... (무비위크)


난 정말 운 좋은 배우! (무비위크)


고집스러운 선택의 작업 (무비위크)


스스로를 비워내다 (무비위크)


NewYork Minute (InStyle)


배두나, 그 안의 女子 (아레나)


열번째 영화, '괴물' 찍고.. (씨네21)


배두나는 대단한 배우다. (씨네21)


배두나 주연 일본영화.. (연합뉴스)


위풍당당, 쿨한 그녀! (한겨례21)


위풍당당, 두나의 어떤하루 (SURE)


복제되지 않는 캐릭터 (VOGUE)


나, 20년 기획상품.. (프리미어)


"2002, 두나의 스크린." (씨네버스)


"새해에 만나본 그녀" (씨네21)


"두나를 부탁해..." (조이씨네)


"쉿 배우 수업중!" (일간스포츠)


배두나 휴대폰 번호.. (일간스포츠)


"중성적이라구요?.." (동아일보)


"전 반항아 아니예요" (키키)


닮고 싶은 모델 배두나 #1 (피가로)


닮고 싶은 모델 배두나 #2 (피가로)


닮고 싶은 모델 배두나 #3 (피가로)


학교로 인기 짱! 배두나 #1 (에꼴)


학교로 인기 짱! 배두나 #2 (에꼴)


두나 바이러스... (스포츠 조선)


배두나 벗었다 (스포츠 조선)


모델 짱! 에게 배우는 패션... (뷰짱)


99년을 이끌어갈 GIRL 1 (뷰짱)